티스토리 뷰
목차
- 코로나 자가키트 구매처
- 자가키트 자세한 사용방법
- 주의사항
- 코로나 증상
코로나바이러스가 한 달 안에 5배가 넘는 지역에 걸쳐 발생되고 있어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을 느끼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2019년부터 발생되어 5년 가까이의 긴 기간 동안 일상생활까지 파괴할 만큼 큰 불편함과 무서움을 알려주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점점 없어지고 있다고 잠깐 자각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 자가키트, 자세한 사용법,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자가키트 구매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5배가 급상승하면서 편의점에서 손쉽게 판매 중인 자가진단키트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약국에 판매중이고 편의점 4사(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모든 편의점에서 진단키트를 판매 중입니다. 최근 뉴스에 따르면 편의점 업계는 진단키트 품목을 대량 늘리고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는 휴가철을 기반으로 이달 말에 절정에 이를 수 있으며 휴가철이 끝나고 해외여행까지 다녀온 일반인들 사이에서 급진적으로 퍼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가키트 자세한 사용방법
1. 자가검사키트를 사용하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2. 면봉을 좌우 콧구멍의 안쪽 표면에 1.5cm~2cm 정도 넣고 10회 정도 둥글게 문질러 줍니다.
3. 콧속에서 꺼낸 면봉을 용액통에 넣고 10회 정도 저어주고 용액통으로 면봉을 짜서 꺼냅니다.
4. 용액통 입구에 노즐캡을 힘껏 눌러 닫은 뒤, 검체 추출액을 테스트기의 검체 점적부위에 3~4방울 정도를 떨어뜨립니다. 약 15~30분 후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5. 검사 결과는 한 줄로 뜨면 음성이고 두줄 뜨면 양성입니다.
6. 검사 결과가 두줄로 나타나면 양성이고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검사결과는 시험선(T)에만 선이 나타나거나 아무런 선자체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하나를 더 구입하여 재검해야 합니다.
코로나 자가키트 주의사항
- 자가진단키트는 정확도가 높을 수는 있으나 일부적인 부분이 오류가 발생될 확률도 놓습니다.
- 양성 판정 시 전문가, 병원에 내원하여 추가적인 확인 후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코로나 양성 판정이 나온다고 해도 음성인 경우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 임산부가 코로나에 걸릴경우 태아로 수직 감연된 증거는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임산부는 약물섭취가 자유롭지 못하여 코로나발생으로 심한 고열이 날 경우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이 갈 수 있으니 더욱더 예방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는 변이 되어 더 큰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령층, 영유아, 어린이, 임산부는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